목적 및 기대효과

  • 기업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는 신규 사업을 발굴합니다.
  • 신규 사업에 대한 실행력을 증대시킵니다.
  • 신규 사업에 대한 Risk를 감소시킵니다.
  • 신규 사업 진출에 대한 합리적인 수용 및 비용을 추정할 수 있습니다.

산출물

  • 신규 사업 Item 선정 보고서
  • 수요 예측 보고서
  • 재무 분석 보고서
  • 신규사업전략 보고서

프로세스

프로젝트
방향 명확화

  • 신규사업 개발 목적 명확화
  • 현재 Business 상황 이해 : Vision, Mission Review / Value Review / 신사업 개발 제약조건 파악

내·외부 환경분석

  • 경쟁/시장환경 파악
  • 핵심역량 파악
  • 자사 Value Chain 분석

벤치마킹

  • 벤치마킹 대상 선정 및 수행
  • 신사업 추진을 위한 시사점 도출

신사업 추진
아이템 선정

  • 산업 Trend 분석
  • 경제성 분석
  • 사업 적합도 분석
  • 신사업(제품/서비스) 개발 Idea Generation W/S
  • 시장 진입 매력도 분석

신규사업
수요 예측

  • 시나리오 분석
  • RISK 분석

재무타당성 분석

  • 변수 및 산식 구성
  • 시뮬레이션

실행계획 수립

  • 경영 인프라 개선 방향
  • 성장방향 도출
  • 사업전략 수립
  • 세부 이행 계획 수립
  • 추진 Roadmap 작성
  • 사업 Item 발굴 : 핵심 고객 제공 가치 / 수익 모델 / 사업 범위 / 지속적 경쟁 우위 원천

이용약관

개인정보처리방침

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

사이트맵

회사소개
사업영역
CNP 소식
문의·의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