목적 및 기대효과

  • 조직 운영의 효율성을 높입니다.
  • 조직의 핵심 기능을 강화하거나 확대시킵니다.
  • 미래 조직운영 방향을 결정합니다.
  • 직무 중심의 인적자원관리 기반을 구축합니다.

산출물

  • 직무분석 보고서
  • 벤치마킹 보고서
  • 기능분석 보고서
  • 시나리오 분석 보고서
  • 필요기능 설계 보고서
  • 조직 설계 보고서

프로세스

조직재설계
원칙 설정

  • 바람직한 조직모델 규정
  • 비전/전략의 특징

현 조직 진단
및 적합성 평가

  • 조직구조 특징
  • 조직정렬 통솔 범위 분석
  • 책임과 권한

핵심 이슈 검토
및 평가

  • 직무분석을 위한 SME 선정
  • 워크숍 매뉴얼 작성 및 실시
  • 직무조사표 작성
  • 주요 업무 프로세스
  • 조직별 필요역량

중장기 조직
모델 구축

  • 중장기 조직 모델 구축
  • 조직구조(안) 설계 : 각 단위조직의 권한, 책임, 능력, 평가를 명확히 설정

조직 구조 설계

  • 상위조직 설계
  • 하위조직 설계

조직 운영 설계

  • 위임전결 조정
  • 직급체계 개선
  • 단위조직 R&R 설정

조직 변화 전략

  • 시행상 문제점 도출
  • 해결방안 수립
  • 중장기 조직운영을 위한 기타 제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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